• 영어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작성 시 피해야 할 금지표현
  • 2022-05-09
안녕하세요. 리틀엔입니다.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자기소개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취업을 목적으로만 자기소개서를 써왔다면 지금은 특목고 학교에 지원 등 특성화 고등학교나 대학교 입학 시에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내신관리나 성적만큼 자기소개서에 대한 비중도 높아지는 가운데 영어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작성할 때 최대한 피해야 할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 ①>

영어권 국가로 취업을 하거나 면접을 준비하는 경우, 혹은 영어학과나 관련 학교로 진학하고자 할 때 영어 자기소개서를 쓰게 됩니다. 자신이 판단할 때는 완벽하다고 볼 수 있지만 맞춤법을 지적받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이는 영어권 국가의 단어나 표현의 차이 등을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승강기를 엘레베이터라고 칭하는데, 영국에서는 리프트라고 하는 것처럼 일상 영어표현과 자소서에 쓰는 표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일반적인 영어단어를 사용해 자칫 의미가 달라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단어 선택 시에는 최대한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그 국가에 해당하는 사전을 활용하여 구성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어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 ②>

만약 미국 기업을 취업하고자 하기 위한 자기소개서라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스펙이나 인품 등을 중요시 여기지만 외국은 그 사람의 해당경력, 업무 수행능력, 적극적인 자세 등을 우선시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추천제도가 있지만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에 추천사항을 입력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추천으로 뽑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쓸 때 피해야 할 금지표현>

영어로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이 바로 금지표현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저는, 제가, 저의 등 1인칭 주어 시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채용담당자는 지원자가 본인임을 알고 있기때문에 자기소개서를 쓸 때 되도록 이런 표현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어에도 줄임말이 있기 때문에 이는 다소 무례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과 경력사항, 여러명과의 협업 등을 부각시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